광주시문화재단은 우리의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의 따스함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고민해왔어요. 그 일환으로 기획한 POEM ON GCCF는 다양한 빛깔의 광주시 모습에 함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시를 더해 문학적 심상을 담아내보고자 제작한 영상 시리즈죠. 남한산성아트홀을 비롯해 광주시청, 경안천, 낙선재, 퇴촌도서관들에김유림, 정현우 시인의 자작 시와 허난설헌과 한용운의 대표시들이 더해져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줬는데요. 이번에는 지난 10월 진행했던 어린이 시 쓰기 이벤트 저학년부 대상 수상자 김준서 군과 고학년부 대상 수상자 최보미 양도 출연해, 떨리는 목소리로 자신의 작품을 읽어주었어요. 시집 속의 시는 어렵지만, 영상 속의 시는 이런저런 이야기처럼 다가오는 것 같지 않나요? 내년에도 좋은 콘텐츠로 여러분의 일상에 문화예술을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광주시문화재단이 될게요.
#찾아가는_영화관 #오_헐리우드
광주시문화재단이 공들여서 준비했던 찾아가는 영화관 <오! 헐리우드>는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던 프로젝트였어요. 경기도 광주시의 매력적인 장소들을 찾아가 감성 가득한 영화와 함께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였는데요. 야외에서 진행되는 행사이니만큼 날씨로 인한 변수를 염두에 두고 있었지만, 지난 8월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행사를 선보이지 못하고 전면 취소될 뻔했었죠. 많은 걱정을 안고 꼼꼼히 재정비하여 진행됐던 행사였는데, 참여자분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너무나도 감격스러웠던 현장이었어요. 내년에 다시 돌아올 <오! 헐리우드>를 기대해 주세요!
😌 : 올해 찾아가는 영화관을 놓치셨다면, 지난 여름 낭만적이고 아름다웠던 현장을 보시고 내년에 함께해요!
#너른고을_청소년_음악_콩쿠르
광주시문화재단에서 2022년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문화사업을 꼽자면 단연 너른고을 청소년 음악 콩쿠르라고 할 수 있어요. 남한산성아트홀 무대에서 콩쿠르가 진행되고 준비한 곡을 끝까지 연주할 수 있다는 데다가, 우승자에게는 경기필하모닉과의 협연 기회까지 주어진다는 게 알려지면서 언제 다시 개최되는지 문의가 끊이지 않았죠. 2023년 초 너른고을 청소년 음악 콩쿠르가 다시 열린다고 하니,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적 재능을 성장시키고픈 청소년 음악가들의 많은 참여 기다릴게요.
🤔 : 너른고을 청소년 음악 콩쿠르에 대해 궁금한 것이 많다면, 2022년 우승자들의 인터뷰를 참고해 보세요.
2022년 숨 가빴던 광주시문화재단의 행보에 함께해 준 분들이 있었는데요. 바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소식을 널리 알리고 직접 참여해 경험한 바를 상세하고 친절하게 담아주신 18인의 온라인 기자단과 서포터즈예요. 월간회의와 온라인 교육을 통해 쌓인 친밀감으로 아쉬움을 간직한 채 진행된 해단식은 지난 16일 사라 장 & 비르투오지 공연을 함께 관람한 후 진행되었어요. 홍보단 분들의 활동 후기를 듣고, 성실하고 열정적인 활동에 또 한 번 감사 인사를 전할 수 있어 기뻤던 시간이었죠. 정성껏 작성해주신 온라인 포스팅 덕분에 광주시문화재단의 다양한 면모가 더 멀리 닿을 수 있었어요. 내년에도 광주시문화재단 온라인 홍보단의 활약은 계속될 예정이니, 2023년 모집 공고가 나오면 주저하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 : 광주시문화재단 온라인 홍보단 해단식 현장과 활동 후기가 궁금하다면 하단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